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실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고 드세요

2023. 2. 22.

 

이번에는 매실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매실은 수독, 혈독, 식중독을 없애는 해독식품입니다. 그리고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한데요. 매실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자세히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실 효능

 

 

 

 

 

식중독 예방

매실에는 항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식중독이나 물로 인한 수인성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일본인들이 주먹밥이나 도시락에 매실 장아찌를 넣거나 생선회를 먹을 때 매실 장아찌를 함께 먹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매실 효능

 

소화 촉진과 소화불량 및 위장장애 완화

매실은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소화불량과 위산과다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주며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정상으로 회복하게 하는데 신맛이 사용됩니다.

매실 효능

 

숙취 해소

매실즙이 알코올 분해효소의 활성을 40% 가까이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 분해효소를 이용하여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매실 효능

 

간 기능 건강 유지 및 회복

매실에 함유된 피부르산은 간의 기능을 높이고, 독성을 분해시켜 주어 간을 보호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매실 효능

 

피로회복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매실은, 젖산을 분해시켜 몸 밖으로 내보내 살균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어 어깨 결림과 두통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실 효능

 

체질개선

매실은 그간 현대인이 맞는 스트레스, 가공식품과 육류 등으로 인해 체질이 산성화되어 있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알칼리성 식품으로써 체질을 중화시켜 질을 개선할 수 있는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매실 효능

 

다이어트 효능

매실은 건강하고 예쁜 몸매로 가꾸어 주며, 다른 다이어트와 달리 요요가 없으며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신진대사 증가와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매실 효능

 

장 건강 유지 및 변비 완화

매실은 장내 유해 균의 생성과 번식을 억제하여 장의 살균 능력을 강화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돕아 장의 건강을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하고 완화시켜 주는 해독작용과 살균효과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매실 효능

 

피부미용

피부를 좋게 가꾸고 탄력을 줄 수 있는 매실의 장점을 이용해 각질 제거부터 기미 없애기까지 매실팩을 이용하면 피부 미용에 효과적입니다.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것이 매실팩이라면, 장기간 꾸준히 복용하거나 각질 제거를 위해 숙성된 매실을 사용하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탄력을 부여받고, 또 모공이 좁아지고 각질이 쉽게 제거됩니다. 매실에 풍부하게 함유된 유기산과 비타민이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좋게 가꾸어줍니다. 따라서, 매실을 이용해 피부를 좋게 가꾸고 탄력을 줄 수 있습니다.

매실 효능

 

뼈 건강 유지 및 골다공증 예방

매실은 갱년기 여성분들의 뼈 건강에 좋으며, 어르신들의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과 사과산은 칼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뼈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매실 효능

 

매실 부작용

반대로 위산이 많이 속이 쓰리신 분들은 매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은 증상이 더 악화될 가능성이 높고, 소화가 안 되어 더부룩하고 헛트름이 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기운이 심하거나, 초기 감기에 땀을 내야 할 경우에는 매실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맛이 강해 위산이 부족하여 소화가 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매실이 좋습니다. 임산부와 어린이는 특히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며 뼈와 치아를 상하게 할 수 있는 매실은 날로 드시거나 덜 익은 것을 드시면 안 됩니다. 또한 평소 땀이 적으신 분들도 유의해서 드셔야 하고, 콩팥 기능이 나빠서 소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실 효능

 

 

매실 효능 영상으로 보기

 

관련글
 

후추 효능과 부작용 정리

요리할때 후추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후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추는 매우 중요한 향신료로써 역사가 깊은 향신료로 12세기 초부터 은과 같은 무게와 값으로 거래되었습니다. 지금도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쓰이며 타이와 스프에도 넣어 자주 먹는 향신료로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은 후추입니다. 이러한 후추의 효능을 알아보기 위해 이번에는 후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누린내 제거 소화개선 및 식욕촉진 동맥경화 예방 당뇨합병증 예방 다이어트 효과 세균감염 억제 항암효과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치료 가스배출 피부미용 집중력 향상 관절염 완화 수분 밸런스 조절 효과적인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후추 효능 영상으로 보기 누린내 제거 고기의 독과 누린내나 비..

자세히 보기...

 

새우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새우는 다양한 요리의 식재로 사용되며, 가을부터 겨울까지 제철이며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도 좋습니다. 특히 새우 종류의 하나인 대하는 튀김, 초밥, 볶음밥, 매운탕 등에 넣어 맛있는 요리가 되고, 소금구이를 해 먹으면 맛과 씹는 식감에 반하게 됩니다. 또한, 말려서도 먹고 새우젓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따라서 새우는 맛있는 요리의 식재로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목차 골다공증 예방 어린이 성장발육 변비예방 면역력 향상 두뇌발달 촉진 정력강화 간기능 강화 항암효과 다이어트 효과 시력보호 및 개선 심혈관계질환 예방 새우 부작용 알고드세요 새우 효능 영상으로 보기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이나 골연화증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새우의 칼슘은 특히 ..

자세히 보기...

 

현미효능 및 부작용 이런게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현미는 왕겨를 벗긴 쌀을 말하며, 다이어트와 당뇨병 환자들의 식이가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곡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지 않은 현미밥에 대해 약간 거부감을 느끼곤 하지만, 우리 몸에 매우 좋은 효능을 가져다 줍니다. 그러므로 이번에는 현미의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변비해소, 치질 개선 및 대장암 예방 균형있는 영양 섭취 고지혈증 개선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예방 다이어트 효능 당뇨치료 및 예방 결석예방 해독작용 및 항암효과 체질개선과 노화방지 임산부 입덧 완화 및 예방 피부개선 효과 탈모방지 효과 현미 잘먹는법 및 부작용 현미효능 영상으로 보기 변비해소, 치질 개선 및 대장암 예방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현미에 함유되어 있는 소화가 잘 되..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