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사용하기

2019. 6. 7.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곰플레이어로 영상을 보실때 자주 접하게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소개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영상을 재생을 해서 보고 있다보면 코덱이 없다라는 메시지를 가끔 보시게 될거에요. 영상을 재생하기 위한 필수 코덱인데요.

 

 

당연히 컴퓨터에 이게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라면 재생을 할수가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이걸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쉽게 동영상에는 영상데이터와 음성데이터가 압축이 되어져들어가있어요. 이 압축되어진 영사과 음성데이터를 재생시에는 다시 풀어줘야하는데요.

 

 

압축을 할떄 사용했던 코덱이 없다면 재생시 풀어야하는데 제대로 풀지 못해 영상이 안나오거나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가 생기는것이죠.

 

 

 

그렇기 떄문에 위에 보이시는 화면이 나온다면 차라리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을 한방에 설치 해서 앞으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해주는게 더 편리해요.

 

 

자 그럼 오늘은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을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어렵지 않게 설치를 해보실수가 있는데요. 안내해볼 프로그램은 스타코덱입니다. 이 통합코덱은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이 되어지고있는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무료로 배포가 되어지고있으며 이거 하나 설치해 두시면 거의 코덱을 찾지못한다는 에러 메시지는 나오지 않을겁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려면 하단에 바로가기 링크를 눌러주시고 설치파일을 받아야하는데요. 하면의 Download를 눌러주면 되겠죠.

스타코덱 홈페이지

 

 

 

그러 이렇게 최신버전의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을 받을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어지실거에요. 이 화면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래야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하실수가 있게 되어집니다.

 

 

그리고 설치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하였다라면 실행을 해보세요. 실행을 해주시면 이제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설치시에 제휴 프로그램등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체크를 해제 하셔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만 설치 될수 있도록 해주세요. 안그러면 이상한것들이 많이 설치가 되어지거든요. 가장 인터페이스도 좋고 편리한 플레이어인데요. 다만 나온지가 오래되어 통합코텍을 필수로 설치 해주셔야하는데요. 오늘 안내해드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결해보시면 좋을듯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