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용보험가입내역서 발급안내

2019. 5. 31.

 

오늘은 고용보험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고용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어야지만, 실업급여등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가입내역서 발급을 받아야하는 경우도있으실거에요.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4대 보험이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어지기 떄문에 가입이 자동으로 되실건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고용보험가입내역서를 발급받아보는법 알려드릴게요.

 

 

고용보험가입내역서 발급을 위해서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먼저 공식 고용보험의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셔야합니다. 검색엔진에서 '고용보험'이라고 입력을 하시게 되면 바로 나올거에요.

 

 

이동을 하신후에 이제 '개인회원 서비스'를 선택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그럼 다양한 조회서비스들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이렇게 고용보험과 관련된 기능들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서 '조회서비스'를 선택을 해보시면 됩니다. 정식으로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셔야합니다.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공인인증서등을 통해서 본이인증을 하셔야 바로 조회가 되어지게 됩니다. 다만, 사이트 가입을 하셔야지 조회가 되어지게 됩니다.

 

 

본인인증을 하시게 되면 고용보험 가입여부에 대해서 조회를 할수가 있게 되어지는데요. 현재의 가입여부에 대해서 나오며, 기존의 가입이력들도 모두 조회가 가합니다.

 

 

가입이력조회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이렇게 가입내역에 대해서 모두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선택을 하셔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습니다.

 

 

선택을 하신후에 이렇게 고용보험가입내역서 인쇄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출력이 가능해지겠죠. 급하게 제출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집에서 이렇게 쉽고 간편하게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