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의 경우에는 발급조건이 충족돼어야 발급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처음 신청을 한다면 조금 낯설고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발급신청을 하면 먼저 심사를 거치게 되는데 승인이 되면 알림이 오고 그 이후의 진행상황은 따로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카드 발급조회 기능을 통해서 상태를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상태를 확인하는 방법과 발급상태에 따른 설명, 우리카드 고객센터드엥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우리카드 발급 처리과정
각각의 신청 방법에 따라 신청 절차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지점 방문 신청을 하고자 한다면, 우리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 전화 신청은 우리은행 콜센터로 전화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계사 신청은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설계사를 통해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청은 우리은행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발급진행 상태설명
우리카드 발급진행 상태 | 설명 |
접수완료 | 신청 접수 완료 |
발급진행 | 본인 신청 확인 및 발급 자격 확인 |
발급완료 | 카드 실물 제작 전으로 카드번호만 채번된 상태 |
배송준비중 | 카드 실물 제작 및 배송업체에 인계 예정 |
배송중 | 배송업체에 인계되어 카드 배송중인 상태 |
배송완료 및 반송 | 카드 본인 또는 제3자에게 교부 완료 또는 카드 배송되지 못해 반송된 상태 |
우리카드 발급조회 하는법
각 카드 사이트마다 발급 조회 절차가 약간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발급조회의 경우에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카드] 메뉴를 선택한 후, [카드 발급조회]를 선택한 다음, [카드발급조회/취소]를 선택하면 카드 발급 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 신청을 한 지 얼마 안 된 상태이고, 아직 카드가 발급되지 않았다면, 신청 상태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 신청 상태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카드] 메뉴를 선택한 후, [신청 상태 조회]를 선택하면 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안내
우리카드를 발급하다 문제가 생기는 경우라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면 됩니다. 대표 전화번호는 1588-9955 / 1599-9955번 입니다. 카드 신청 및 상담과 관련한 전화의 경우에는 1599-0200 번으로 하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