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제공되는 이동통신요금 감면 혜택 신청방법

2023. 7. 28.

 

현대사회에서는 핸드폰이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 요금에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요금 감면 제도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회적 취약계층과 장애인을 위해 운영되는 복지제도입니다. 이제 기초연금 수급자에게도 이동통신요금 감면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니,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연금

기초연금은 국민연금을 받는데 노후준비가 부족한 어르신들을 위해 지급되는 추가 연금 제도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이동통신요금 감면제도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요금 감면 제도

이동통신요금 감면 제도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단체 및 시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각각의 지원대상에 따라 감면 혜택이 다릅니다. 특히, 기초연금 수급자는 기본료 및 통화료에 대해 50%의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감면액은 11,000원입니다.

 

이동통신요금 감면 신청 방법

이동통신요금 감면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복지로 홈페이지, 이통사 대리점, 통신사 고객센터, 주민센터, 복지로 온라인신청 등의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확인해보세요.

 

이동통신요금 감면 신청하기

 

알지 못하신 부분들이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절대 귀찮아 하지마세요!! 꼭 요금감면 혜택을 받아보세요!! 어르신들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거에요!! 포스트타이틀에서도 일부러 '기초연금 수급자'라는 키워드를 강조해봤어요!! 그래야 모두들 소중한 혜택 알아들을수있을꺼거든요!! 이제 신청을 진행해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정부24 홈페이지 신청하기 >

 

bokjiro.go.kr

 

facebook.com

 

bokjiro.go.kr

 

bokjiro.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