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컴퓨터 램 확인 가장쉬운법

2019. 3. 4.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구성하는 부품중에서 램의 역할이 상당히 큰데요. 최근에는 컴퓨터 맞추시는 분들은 보면 16G 이상으로 맞추시죠. 컴퓨터가 동작하는데 있어서 아주중요한데요. 확인을 가장 쉽게 하는법 안내해드릴게요. 컴퓨터 램 확인 방법 2가지인데요.

 

 

 

 

별도로 프로그래을 설치 하지 않으셔도 바로 컴퓨터 램 확인이 가능해요. 컴퓨터 게임을 하시거나 스팩 사양 체크를 하실때 아주 손쉽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자 그럼 컴퓨터의 사양을 체크 하는법 안내해볼게요.

 

 

 

먼저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아이콘을 선택해보세요.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게 되면 메뉴가 나오게 되어지실거네요. 이 메뉴중에서 속성으로 들어가면 램이 몇기가인지 확인이 쉽게 가능합니다.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죠. 여기에 보시면 속성이 보이실거에요. 이 메뉴를 클릭을 하시게 되면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그리고 시스템으로 들거는 효과와 동일합니다. 그래서 시스템 정보에서 램용량도 확인 가능한데요.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서 보신며 확인이 가능하실거에요. 램에 제가 표시를 해두었는데요.

 

 

설치된 메모리라고 나오는 부분에서 확인하시면 되요. 이부분이 바로 램이거든요. 컴퓨터 램 확인을 하였는데요. 또 쉬운 방법이 하나 더있어요.

 

 

바로 컴퓨터마다 필수적으로설치가 되어지는 다이렉트x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RAM확인 뿐만 아니라 GPU들의 정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 + R 버튼을 눌러주신후에 dxdiag라고 입력해보세요.

 

 

그럼 다이렉트x진단도구가 실행되빈다. 여기에 보시면 메모리가 표시가 되어지죠. 램 숫자가 가바이트 단위로 보이시는데요. 제 컴퓨터는 16G라서 저렇게 표시가되어지네요. 컴퓨터 램 확인 하는 방법 안내르 해보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이렇게 두가지 방법중 편하신거로 하시면 됩니다. 참고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