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 사용 방법 표준 체중과 BMI

2023. 7. 18.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는 자신의 키를 기준으로 표준 몸무게를 계산하는 도구입니다. 표준 몸무게를 계산함으로써 정상 체중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의 사용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 사용 방법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는 성별에 따라 표준 체중을 계산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먼저 키를 센티미터 단위로 입력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표준 체중이 계산됩니다. 또한 표준 체중 대비 백분율(PIBW)을 계산하여 저체중, 정상 체중, 과체중, 비만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가 160㎝이고 몸무게가 55㎏인 여성의 경우 정상 체중으로 분류됩니다. 다만, 표준 체중 판별은 참고용으로만 활용되어야 합니다.

 

표준 체중과 BMI

표준 체중은 나이, 성별, 키에 따라 결정되며 건강을 유지하는 알맞은 체중을 의미합니다. 표준 체중을 계산하기 위해 BMI(체질량지수)를 사용합니다. BMI는 체중과 키의 관계를 나타내는 지수로, 비만도를 추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BMI 계산식은 체중(kg) ÷ 키(m) x 키(m)입니다. 표준 체중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체중

18.5 미만

정상 체중

18.5 ~ 22.9

과체중

23 ~ 24.9

경도비만

25 ~ 29.9

중정도 비만

30 ~ 34.9

고도비만

35 이상

 

PIBW(체중 대비 백분율) 계산식은 성별에 따라 다르며, 여성은 키(m) x 키(m) x 23, 남성은 키(m) x 키(m) x 22입니다.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의 활용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를 통해 자신의 표준 체중과 비만도를 알 수 있습니다. 표준 체중은 건강한 생활을 위한 기준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만도를 알아내는 것을 통해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링크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를 사용하여 자신의 표준 체중을 확인해보세요! 건강한 삶을 위해 평균키 몸무게 계산기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매일 꾸준히 운동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정상체중 범위 더보기

 

체중대비 백분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