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퀵타임 코덱 설치하기

2019. 2. 15.

 

안녕하세요 일리시그 입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간편하게 애플의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수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거에요 애플의 제품은 mov라고하는 동영상 파일포맷을 사용합니다. PC에서 mov 재생을 하려면 별도의 코덱이 필요해요.

 

 

 

 

원래는 재생을 하려면 퀵타임플레이어를 설치 하시면 되긴 하지만, 조금 무겁고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mov 파일 재생을 위해서 퀵타임플레이어를 설치 하지않고 퀵타임 코덱만 따로 설치를 하게 되는데요.mov 파일 재생을 위한 코덱 설치 안내해볼게요.

 

 

보이시는것처럼 공식 네이버자료실에서 재생을 위한 코덱파일을 제공을 해주고있어요. 여러분들도 애플 영상 재생을 하려고하신다면 퀵타임플레이어 또는 퀵타임 코덱 설치를 해야하는데 편리하게 오늘 안내데로 코덱을 설치 해서 이용해보세요.

 

 

 

 

이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주셔야지만 mov 파일을 재생할수가 있게 되어지는데요. 정확한 이름은 QuickTime Alternative 입니다 자 그럼 설치파일을 내려받으셨다면 이제 실행해서설치를 해보세요.

 

 

 

 

 

 

설치는 모두영어로 나오지만 어려운점은  없으실거에요.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그냥안내데로 진행을 해주심녀 되요. 설치 파일로설치를 모두 하시게 되었다면 이제 애플의 영상 파일도 재생이 되어져요.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들로도 재생을 할수가 있게 되어지는데요. 오늘 안내에 따라서 쉽고 편리하게 설치 해보시고 이용하세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참고가 되었길 바래요.확실히 플레이어 설치 하는것보다는 퀵타임 코덱만 설치 해서 기존 사용하던 플레이어로 재생하는게 편하네요.

네이버자료실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