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은행 디지털OTP 모바일 앱을 통한 간편 발급 방법

2023. 5. 2.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광주은행의 디지털OTP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주은행에서는 이체나 송금을 위해 보안매체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때, 실물OTP와 모바일OTP(디지털OTP) 두 종류가 있으며, 디지털OTP는 스마트폰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보안매체의 종류와 이체한도 금액

광주은행에서는 보안매체 종류에 따라 이체한도 금액이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보안카드의 경우 1회 1천만원, 1일 1천만원의 이체한도가 있으며, 디지털OTP(모바일OTP 포함)의 경우 1회 1억원, 1일 5억원의 이체한도가 적용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한 디지털OTP 발급 방법

디지털OTP 발급/재발급은 광주은행 영업지점 방문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발급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지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발급하려면 광주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뱅킹 어플에서는 다음과 같은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디지털OTP 발급/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SMS문자인증
  2. 약관동의
  3. 계좌인증
  4. 신분증인증
  5. 비밀번호 6자리 등록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하면 디지털OTP 발급/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한 디지털OTP 발급 방법

디지털OTP 발급/재발급은 모바일뱅킹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능합니다. 어플 실행 후 메뉴 > 보안센터 > 디지털OTP발급/재발급으로 접속하여 발급 및 재발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SMS문자인증
  2. 약관동의
  3. 계좌인증
  4. 신분증인증
  5. 비밀번호 6자리 등록

이후에는 디지털OTP 발급이 완료되며,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에서 디지털OTP를 이용해 이체나 송금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광주은행에서는 모바일 앱을 이용한 간편한 디지털OTP 발급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거쳐 누구나 쉽게 디지털OTP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은행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