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편하게 받는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2023. 3. 30.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의 가입여부를 증명해주는 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4대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위해 확인서를 제출해야 할때가 많아졌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일자리를 구하려고 할때도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꼭 관심을 가져야 해요. 예전에는 불편한 발급 절차로 처리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해졌답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각 보험별 발급이 아닌 통합으로 조회하여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사이트 내에서 '증명서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 신청/발급'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 곳에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본인 인증은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진행합니다. 회원 가입은 필요하지 않으니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근무 중인 사업장을 선택하고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각 보험사의 가입여부를 모두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입내역을 확인하신 후, 하단의 증명서 출력버튼을 눌러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받으세요. 이제 모든 일자리 구하기나 대출을 받는 경우,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에 무리를 느끼지 않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