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출산휴가 급여계산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과 신청 방법

2023. 3. 23.

 

오늘은 출산휴가 급여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출산전과 출산후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이에요. 출산휴가 급여관련 계산방법과 급여가 얼마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출산 후 자녀를 양육하면서 많은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출산휴가 급여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출산휴가 급여계산기를 이용해 미리 계산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급여를 받기 전에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출산전후휴가급여는 고용보험에서 본인의 건강 회복을 위해 제공되는 휴가급여에요. 출산 전후 통합 90일을 쉴 수 있으며, 다태아일 경우 120일까지 가능해요.

출산전휴가급여 기간은 출산전과 출산후 90일이 인정되며, 다태아일 경우 최대 120일까지 가능해요. 출산전후 휴가 계산을 해볼 때 출산전후휴가급여를 꼭 고려해야 해요.

일정 규모의 기업은 90일의 출산휴가 급여를 고용보험에서 지급하고, 대규모 기업은 최초 60일은 사업주가 지급한 후, 이후 30일은 고용보험에서 지급해요.

출산휴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는, 임신중인 여성근로자가 사업주로부터 출산전후휴가를 받을 수 있고, 고용보험에 180일 이상 가입되어 있어야 해요. 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신청시기도 중요한데요.

출산전후휴가급여를 신청하려면, 휴가가 시작한 후 1개월 이내부터 끝난 달 이후 12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해요. 신청을 하면 의무적으로 임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꼭 신청해보는 것이 좋아요. 3개월 동안 받을 수 있는 금액이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겠죠.

출산휴가급여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출산전후휴가급여 신청서와 출산전후휴가 확인서가 필요해요. 또한 30일 단위로 거주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해요. 온라인, 방문, 우편으로 제출하는 모든 방법이 가능해요.

출산전후휴가급여 신청에 사용되는 서류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어요. 출산휴가 급여계산기도 마찬가지에요. 출산휴가 급여계산을 해보고 서류작업을 해야 하니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필요한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는 출산휴가급여 서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산전후휴가급여 신청서와 출산전후휴가 확인서도 다운받을 수 있어요. 모의 계산기도 제공하고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상단의 고용보험제도를 클릭하신 후 하단에 있는 개인혜택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나서 모성보호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면 출산전후휴가급여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산휴가 급여계산을 해보고 싶을 때는, 모성보호 모의계산 버튼을 누르면 급여를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출산전후휴가급여를 받을 수 있는 자격요건과 필요한 서류,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