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xps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2020. 9. 13.

 

어서오세요. 여러분 이번엔 어느정도 특별한 Program을 안내를 해드려 보고자 하게되는데요. 흔치 않은 확장자인 xps화일을 열어볼 수가 있게 해주시는 xps 뷰어를 다운 받으시고 인스톨 하시는 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려 하죠.

 

xps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xps 뷰어 필요하다면 요기

사실 이 Xps라는 화일포멧은 어도비사의 pdf화일에 맞서기 위해 나왔던 화일 확장자이죠. 하지만그렇게 많이 사용이 되어지지는 않았죠. 하지만 특정분야등에선 이 File이 많이 사용이 되어 지게 되어 문서포맷이 xps인 경우가간혹있습니다.

 

xps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

이번엔 xps 뷰어를 다운 받으시고 인스톨 하시는 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리고자 하답니다. 정식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을 하고 배포를 해보고있네요.

윈도우10 이하라고 하게 된다면 홈페이지에서 인스톨화일을 다운 받으시고 인스톨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 주셔서 이동해두시고 나서 대한민국어로 선택해주신 후에 내려받기를 클릭을 해보세요. 홈페이지

 

xps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운영체제별 다운로드

다운 버튼을 눌러주셨으면 이젠 이렇게 나오게 될듯한데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자기의 운영체제에 맞는 VERSION으로 다운받아보시고 나서 실행하여 Install을 해주면 되는데요. 덧 붙이면 윈도우10에는 이렇게 인스톨이 안되어질거에요.

 

xps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윈도우10 설치방법

윈도우10에 이미 인스톨이 되게 되어진 경우도 있을거고 추가 인스톨이 필요하신 경우도있을 건데요. 윈도우10은 가장우선 아래 검색바에서 '선택적 기능 관리'라고 입력을 해주셔야 해요.

 

xps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설치목록 및 기능추가로 설치

그럼 이런 기능들이 나오실거에요. 나와있는 이중에서 기능추가를 누르시고 나서 xps 뷰어를 Install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저는 인스톨이 되어서 XPS Viewer가 보일건데요. 이번 내용을 설명 해 보았던 내용 참고해서 뷰어 쉽게 인스톨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