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창식 고래사냥 노래듣기

2024. 3. 19.

 

'송창식 고래사냥 '은 한국 음악계의 거장 송창식이 1975년에 발표한 곡으로, 그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노래는 그의 두 번째 앨범에 수록되어 있으며, 최인호가 작사하고 송창식이 작곡한 곡으로서, 그의 음악적 업적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송창식 고래사냥 '은 그의 음악적 성장과 함께 고래사냥 과 동해 바다로의 여정, 그리고 꿈 속의 고래에 대한 내용을 담은 가사로 유명합니다.

 

고래사냥-송창식 노래방 반주 악보 MR 가사 영상 - 네이버 TV

 

송창식과 '고래사냥' 노래

'송창식 고래사냥 '은 1970년대와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자주 등장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곡입니다. 이 노래는 그의 음악적 업적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꼽히며, 한국 대중 음악의 역사에 큰 흔적을 남겼습니다.

 

 

가사와 의미

이 노래의 가사는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춰봐도, 가슴에는 슬픔뿐이고, 동해 바다로 가서 고래를 잡으러 가는 이야기를 다루며, 사랑과 희망을 주제로 합니다. 고래는 이 노래에서 상징적으로 사용되며, 꿈을 향한 여정을 상징하는 요소로 쓰입니다. 이 가사는 듣는 이로 하여금 기운을 얻게 하는 느낌을 주며,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랑받고 있습니다.

 

노래 듣기

이 멋진 노래를 직접 듣고 감상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노래방 악보

'송창식 고래사냥 '은 한국 음악의 거장 송창식의 대표작 중 하나로, 꿈을 향한 여정과 사랑, 희망을 다룬 가사로 인해 여러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곡입니다. 이 노래를 통해 송창식의 음악적 업적을 경험하고, 그의 감동적인 가사와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고래사냥-송창식 노래방 반주 악보 MR 가사 영상 - 네이버 T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