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오랜만에 윈도우 꿀팁을 하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툴중에 자주사용하는 툴 하나가있는데요
바로 메모장과 계산기이죠.
그중에서도 저는 메모를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둬도 되긴 하지만
위에인터넷창들이 많이 켜져있을때는 모두 내리고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클릭을 해야해서 불편하죠..
그래서 이럴때 해볼수 있는게 단축키를 설정하는 일입니다.
간편하게 메모장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처럼 따라해주세요~
메모장 단축키 설정을 위해서 먼저
윈도우에서 시작버튼을 누른다음 하단에 있는
검색창에다가 메모장이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에 프로그램을 찾게 되는데요.
아이콘에서 마우스우클릭을 하셔서 '속성'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속성창이 나오게 되죠.
상단의 탭중에서 '바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가기와 관련된 속성이 나오는데요.
바로가기키가 설정이 안되어있죠.
여기에 바로가기키 쪽을 클릭을 해주시고 설정하고 싶은 키보드의 키를 한번
눌러보세요 그럼 이렇게 누르신 키로 메모장 단축키 설정이 됩니다.
그럼 저렇게 설정된 키를 아무떄나 눌러주시면 메모장이 실행이 되는것이죠.
어렵지 않죠!?
그외에 다른 프로그램들도 이런식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단축키를 설정해두시면 편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