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쉽게따라하기

2019. 2.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에 들어가있는 부품중에서 가장중요한 부품중에 하나인 그래픽카드의 스팩을 확인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는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그래픽카드의 스팩을 잘 알아봐야할 경우가 있죠. 특히 게임을 실행할때 스팩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2가지 방법으로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하는방법 알려드리도록할게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기본적으로 볼수가 있는 방법인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 안내에 따라서 확인을 해보시면 될것 같아요. 자그럼 소개를 해보도록 할게요.

 

 

 

먼저 첫번째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장치관리자로 그래픽카드가 어떤것인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시고 장치 및 프린터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서 보시면 장치 관리자라고 메뉴가 있을거에요. 여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장치들을 살펴볼수가 있어요.

 

 

그러면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 디스플레이 어댑터 부분을 살펴보시면 이렇게 그래픽카드 모델명이 나오게 되어집니다. 간단하게 확인해보는 방법이구요.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는법도 알려드릴게요.

 

 

먼저 시작에서 <실행>을 눌러주세요 또는 윈도우10이라면 하단에 바로 검색창이 있죠. 또는 단축키로 윈도우키+R 버튼을 눌러서 dxdiag라고 입력해보세요. 그러면 창이 하나 뜨실건데요. 그래픽카드의 종류를 다이렉트x진단도구로 확인하는법이에요.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어지게 되면 상단의 탭에서 디스플레이1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시스템에 대해서 나오게 되어집니다. 확인 하는법 간단하죠?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2가지 방법중 편한 방법으로 찾아서 확인해보세요.

 

 

댓글